원어민 수업과 한국인 강사 수업의 조화로 최고의 시너지를 만들다
영어회화는 원어민 강사와 영어 공부는 한국인 강사와
렛미톡에서 말하며 배우는 사이에 말하기도 시험도 모두 잡았다!
원어민 초등 교육과정 소개
레벨 단계별 교재 순서입니다. 교재의 순서는 최대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습 진행에 있어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습니다. 순차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지만 교재가 끝날 때 강사님께서 성취도 평가 시에 레벨을 업하여 교재를 건너 뛰고 진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단계별 학습 설명 및 전체 과정 진행 | ||
---|---|---|
학습 단계 | 학습 및 방법 | 원어민 회화과정 |
0단계 (유아과정) |
영어를 처음 시작하거나, 나이가 어린 유아를 위한 단계로 아이에게 친숙한 동물, 나의 몸, 과일과 야채 등을 주제로 선생님과 노래 부르고 영어 게임하며 쉽고 재밌게 수업합니다. 엄마와 함께 영어 놀이 할 수 있도록 플래시 카드, 영어 게임 등이 들어가 있는 자체 예복습 학습지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 kids cafe series (총 8단계 시리즈) |
1단계 (리스닝) |
기초 이해력 단계로 일상의 간단한 인사를 배우며 영어를 친숙하게 접하게 됩니다. 챈트 및 동요등을 통한 흥미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되며 기초 어휘를 익히게 됩니다. | Pre beginer 1(25) |
Pre beginer 2(25) | ||
Pre beginer 3(25) | ||
2단계 (파닉스 초급) |
기초 파닉스 단계로 sight word 나 그림으로 인지 하고 있는 단어들의 소리를 알파벳 소리의 음가를 통해 배우게 됩니다. 영어 파닉스는 원어민과의 수업만으로 다소 파닉스 습득이 늦어 질 수 있어 가능하다면 한국인 강사와의 파닉스 수업 병행으로 파닉스 과정을 빠르게 끝내고 기초 회화 과정에 넘어가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Pre Reading 2(28) |
Dolphin Readers Starter 1(16) | ||
My First Phonics Readers A | ||
Dolphin Readers Starter 2(16) | ||
My First Phonics Readers B | ||
My First Phonics Readers C | ||
3단계 (파닉스 중급) |
중급 파닉스 과정으로 알파벳 음가을 알고 있으며 처음 보는 단어를 파닉스의 기본 음가 원리에 따라 읽어 내는 연습을 하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도 역시 원어민과의 수업만으로 다소 파닉스 습득이 늦어 질 수 있어 가능하다면 한국인 강사와의 파닉스 수업 병행으로 파닉스 과정을 빠르게 끝내고 기초 회화 과정에 넘어가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Dolphin Readers Level 1-1(16) |
My First Phonics Readers D | ||
Dolphin Readers Level 1-2(16) | ||
Pre-Reading 3(25) | ||
My First Phonics Readers E | ||
My First Phonics Readers F | ||
4-1단계 (기초 회화) |
기초회화를 배우는 단계입니다. 기본 대화의 문장을 읽고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단계로 기본 일상의 회화를 배우고 익혀 기초 의사 소통과 기초 이해력을 높이기 위한 학습으로 진행 됩니다. | I love English 1 |
Pre speaking 1 | ||
English bus 1 | ||
I love English 2 | ||
Pre speaking 2 | ||
English bus 2 | ||
4-2단계 (기초 회화 및 스토리 리딩) |
기초회화를 배우는 단계입니다. 기본 대화의 문장을 읽고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단계로 기본 일상의 회화를 배우고 익혀 기초 의사 소통과 기초 이해력을 높이기 위한 학습으로 진행 됩니다. | Dolphin Readers Level 2-1(16) |
I love English 3 | ||
Pre speaking 3 | ||
English bus 3 | ||
Dolphin Readers Level 2-2(16) | ||
5단계 (기본 회화) |
기본 질문 패턴에 대해 문장을 만드는 연습을 하는 단계입니다.
문장의 기초 구성인 S+V(주어+동사), S+V+O(주어+동사+목적어), S+V+C(주어+동사+보어) 구조를 쉽고 간단한 문장을 통하여 기본 문장 패턴을 익히는 단계입니다. 다양한 문장에 반복 된 문장 구조 습득을 통해서 앞으로 확장되는 패턴의 기초를 다지는 학습을 하게 됩니다. 또한 스토리 지문을 읽고 대략적인 이해가 가능한 단계이기 때문에 초등 고학년의 경우 한국인 강사님과 초등 문법을 병행하는 것이 문장의 이해를 높이고 영어 문장을 만들어 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원어민 회화와 한국인 강사 문법 수업의 병행은 문법수업을 통해 이해하고 배운것을 영어 회화 수업시간에 문장을 만드는데 활용 할수 있어 연계학습 효과가 뛰어납니다. |
Pattern Solution 1.1A(20) |
Dolphin Readers Level 3-1(16) | ||
Story Retelling basic 1 | ||
Pattern Solution 1.1C(20) | ||
English bus 5 | ||
Story Retelling Basic 2(14) | ||
Pattern Solution 1.2A(20) | ||
English bus 6 | ||
Pattern Solution 1.2B | ||
Dolphin Readers Level 3-2(16) | ||
Pattern Solution 1.2C(20) | ||
6단계 (중급 회화) |
일정 패턴을 가지고 질문 또는 대답의 문장을 만드는 연습을 하는 단계입니다.기본 질문에 대해 기본적인 문장을 만들어 대답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부터는 문장 만들기 뿐 아니라 기본 리딩 능력 그리고 어휘력을 늘려야 합니다. 이전 단계보다 능동적인 문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문장 이해력 과 어휘력이 뒷받침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우선 부분적 영어 패턴을 가지고 다양한 문장을 만들어 보는 연습을 하게 됩니다. 또한 어휘량을 늘리기 위해 어휘 확장 할 수 있는 Word& Speaking 과정이 추가 되며 스토리 리딩 이해력을 늘리기 위해 Story Retelling 과정이 추가 됩니다. 또한 초등 고학년의 경우 한국인 강사님과 초등 문법을 병행하는 것이 문장의 이해를 높이고 영어 문장을 만들어 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원어민 회화와 한국인 강사 문법 수업의 병행은 문법수업을 통해 이해하고 배운것을 영어 회화 수업시간에 문장을 만드는데 활용 할수 있어 연계학습 효과가 뛰어납니다. |
Word & Free Talking Basic 1(25) |
Pattern Solution 1.3A(19) | ||
Dolphin Readers Level 4-1(16) | ||
Pattern Solution 1.3B | ||
Word & Free Talking Basic 2(25) | ||
Pattern Solution 1.3C(19) | ||
Word & Free Talking Basic 3(25) | ||
Story Retelling Middle 1(17) | ||
Dolphine Readers Level 4-2(20) | ||
7단계 (중고급 회화) |
기본적인 문장의 발화가 비교적 자연스러운 단계입니다.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즉흥적으로 전달하려고 시도하는 단계 입니다. 기본 문장 표현은 자연스럽지만 복문 사용에는 어려움이 있으며, 문장이 길어지거나 자신의 의견을 모두 전달하려 할 때 문장의 문법적 오류가 많을 수 있는 단계입니다. 복문의 문장 패턴을 익히고 어휘력을 확장하면서 문장 발화량을 점차적으로 늘리는데 초점을 두어야 합니다. 초등 고학년이나 중학생의 한국인 강사님과 영어 문법을 병행하는 것이 문장의 이해를 높이고 영어 문장을 만들어 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원어민 회화와 한국인 강사 문법 수업의 병행은 문법수업을 통해 이해하고 배운것을 영어 회화 수업시간에 문장을 만드는데 활용 할수 있어 연계학습 효과가 뛰어납니다. |
True story 1A |
Word & Free Talking Middle 1 | ||
True Story 1B | ||
New Children's Talk 1(25) | ||
Story Retelling Middle 2(17) | ||
Junior Debate Club 1(9) | ||
True Story 2 | ||
Story Retelling Middle 3(17) | ||
New Children Talk 2(22) | ||
Junior Debate Club 2(9) | ||
True Story 3 | ||
Story Retelling Middle 4(16) | ||
True Story 4 | ||
8단계 (중급 디베이트) |
일상의 주제에 대해 즉흥적인 발화가 가능한 단계입니다.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에는 어려움이 없어 보이지만 구성하는 문장의 표현력은 다소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자유롭게 말하는 연습이 필요한 단계이며, 고급 어휘를 익히면서 표현력을 넓히는데 중점을 두어야 할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늘 쓰는 문장 대신 새로운 문장을 익히면서 같은 의미의 표현이라도 다른 문장으로 의도적으로 발화를 하거나 습득한 고급 어휘를 의도적으로 사용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한 노력은 문장의 표현력 을 높이고 어휘력을 확장할 수 있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 Junior Debate Club 3(9) |
Story Retelling Middle 5(15) | ||
Active English DISCUSSION 1 | ||
Debate Club 1(8) | ||
Speak it up 2(24) | ||
Story Retelling Middle 6(16) | ||
Active English DISCUSSION 2 | ||
Debate Club 2(8) | ||
9단계 (고급 디베이트) |
일상의 주제를 넘어서 이슈가 되거나 쟁점이 되는 문제에 대해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조리있게 말하기 위한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일상적인 문장 표현에는 어려움이 없으나 고급 문장 구성에는 조금 더 연습이 필요합니다. 특정 이슈에 대한 고급 어휘를 익히고 다양한 주제에 대한 찬반 토론을 하며 생각을 조리 있게 말하는 연습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어휘의 수준은 고등 이상 수준의 어휘로 고급 어휘 확장과 보다 정확하고 명확한 표현을 구사하는데 중점을 두어 학습이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 Exploring Debate 1(20) |
Speak it up 3(24) | ||
Impact issues 1 | ||
Exploring Debate 2(20) | ||
Express yourself 1(45) | ||
Impact issues 2 | ||
Speak it up 4(24) | ||
Express yourself 2(45) | ||
Impact issues 3 | ||
Express yourself 3(45) |